【중국동포신문=경기】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10일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관람객 참여 행사로 꾸려진다.
행사의 백미를 장식할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제4회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초대하는 기념 세레머니다.
과학의 원리도 배우고 형형색색의 화려한 열기구를 하늘에 띄워 보내는 놀라운 광경도 연출하며 가족과 함께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SF여름축제'는 관람객들이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 종의 체험행사를 오는 10일 하루에 집중 배치하였다.
먼저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 기발한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창작마당이 될 전망이다. 당선작은 오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제4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는 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로, '행복 : 토닥토닥, 세상을 위로하는 감동기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4일~29일까지 3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